[학습일기] 리얼클래스_91일차_타일러X쿵푸팬더_14
Don't mention it. 별거 아니야..
Mention은 언급하다, 말하다라는 의미가 있다. 따라서 언급하지 말아라...라는 의미로,
별거 아닌데 뭐...라는 말할필요 없다라는 의미로 사용되는 표현이다.
아래와 같이 비슷한 표현으로 사용될 수 있다.
No problem. : 별거 아냐.
No biggie. : 큰일 아니다.
It was noting. : 아무것도 아니였어요.
My pleasure. : 제가 좋앟서 한 일이에요.
Anytime. : 언제든지요.
언급하지 말아라...즉 그말을 하지 말아라...라는 직접적으로 상대방에게 주의를 주는 표현이라기 보다는...
별거 아니야...말할 필요도 없지...이런 의미로 봐야 한다.
그외 아래와 같이 직접적으로 상대방의 언행에 대한 제제가 필요할 때는 아래와 같이 표현해볼 수 있다.
Let's not talk about it/that. : ~에 대해 말하지 맙시다. 라는 표현으로, let를 함께 사용하여 약간 그런말 하지 말자...라는제안의 느낌..
Can we not talk about it/that. : ~에 대해 말하지 않을 수 있을까요? 좀더 부드러운 느낌으로 제안보다 하지 말아달라는 요청?
I'd rather not talk about it/that. : ~에 대해 이야기 하지 않는 편이 좋겠어요라고 나의 입장을 말함...
Let's drop the subject. : 그 주제는 그만합시다.
Let's change the subject. : 주제(화제)를 바꿉시다.
Please don't mention that/it again. : 다시는 언급하지 말아주세요...
Drop it. : 그만하지? 약간은 짜증이 나는 상태..
Leave it. : 내버려둬.
I've been taking it easy on you. 지금까지 너를 봐주고 있었다.
take it easy 는 쉬엄쉬엄하다라는 의미이다.
따라서, take it easy on ~은 ~에게 살살하다, 봐주다라는 의미로 활용 된다.
Take it easy on her. She had a rought day. 살살해 걔 힘든 하루 보냈어...
take를 go로 바꾸어서 Go easy on (someon)의 형태로도 사용되는데...이표현은 주로 경쟁, 시합을 하는 상황에서 사용된다.
Give me a break. break는 동사로 고장내다 부수다라는 의미이지만, 명사로는 휴식 또는 쉬는 시간이라는 의미가 있다.
직역하면 나에게 휴식,쉬는 시간을 줘...라는 의미로, 나좀 봐조, 나좀 내버려둬...라는 표현으로 사용된다.
오늘의 학습일기는 여기까지...